지역통신원

39

“우리 지역문화를 부탁해”지역문화전문인력 배치지원 사업 성과공유회

어느덧 2017년의 끝자락에 와있습니다. 생활문화진흥원에서 진행하던 다양한 사업들도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데요, 사업의 진행과정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진행되었고,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짚어보는 과정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난 12월 1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주)동교동 5층 니꼴라오홀에서는 ‘2017 지역문화전문인력 배치지원 사업 성과..
신경진 ㅣ2017-12-06

세대간 교류와 교감,‘진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요

‘두둥 두둥’ 아산 논밭문화학교 안을 가득 매우는 북소리. 이 마을 논과 밭을 가꾸던 할머니들이, 연필을 잡던 아이들이 모여 어색할 법한 북채를 잡고 음악에 맞춰 북을 두들겨 봅니다. 한바탕 난타 공연을 펼친 생골마을 주민들의 얼굴에는 어느새 수줍음에서 생기로 가득합니다. 난타로 조우한 생골마을 주민들과 생활문화진흥원 지역통신원들은 1박 2일..
신경진 ㅣ2017-12-06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로 행복온도가 쑥~ 아산 생골마을 주민들과 지역통신원이 함께한‘복작복작 마..

평범한 일상에 작은 훈풍이 불어오고 마을에 따뜻한 온기가 더해집니다. 평범한 일상에 놀이 문화를 입혀 생기 있고 재미난 마을! 주민 스스로 배움이 기쁨이 되고 나눔이 되는 세대 간 교류가 활발한 마을로 하루하루 이야기가 풍성해지고 있는 충청남도 아산 생골마을 ‘복작복작 마을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진윤지 ㅣ2017-12-06

생활문화진흥원의 지역통신원 아산 생골마을에 가다!-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아산 생골마을에서 함께..

하얀 눈이 세상을 뒤덮은 날. 전국에 공식적으로 첫 눈이 내린 날입니다. 눈 덕분에 일정이 취소되거나 변경되지는 않을지 걱정하며, 강원, 경기, 경남, 경북, 전북, 충북 각 지역의 지역통신원들은 기차에 오르고, 차를 운전하여 오후 2시 모임 장소인 천안아산역에 모였습니다.
원혜진 ㅣ2017-12-04

나누기 위해 하나가 된 사람들의함께하는 음악회 ‘혼디드렁’

제주의 ‘혼디드렁’은 2017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지역네트워크사업에 선정되어 결성되었습니다. ‘혼디드렁’은 ‘함께하다’는 의미의 제주어이자 문화적 여건이 부족한 신촌, 조천 봉개 세 마을의 공동체 모임인데요. 2014년부터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과 인연을 맺었던 ‘신촌리새마을작은도서관’이 주축이 되어 지금까지 해왔던 다양한 생활문화활동을 ..
최정순 ㅣ2017-11-23

색색깔 즐거움이 하나 가득!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DAY’

매달 셋째 주 토요일이면 용인에서 가장 즐겁고 분주함이 넘쳐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인데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생활문화DAY’가 개최됩니다.
진윤지 ㅣ2017-11-21

젊은 감성 서귀포 청년들의 생활문화 현장‘걸으멍 골으멍 서귀포’ 전시회

제주도 서귀포문화원의 ‘걸으멍 골으멍 서귀포’ 프로젝트는 서귀포의 선주민 청년과 이주민 청년들이 함께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이들은 지역을 지켜나갈 주체로서 기획에서부터 전시회까지 모든 것을 함께 준비하고 소통하며 서귀포라는 지역을 새롭게 알아가기 위한 지역탐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정순 ㅣ2017-11-16

평창문화올림픽! 강원도 청년들의 손에서 시작된다 : 상상별동대 전체 회의 현장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가 이제 석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도시 곳곳에서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의 모습도 자주 보입니다. 혹시 ‘평창 문화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김지은 ㅣ2017-11-15

“부산과 통영으로 우리 썸타러 가요~”: 문화이모작 강원권 ‘썸의 재발견’ STEP.2 현장집중탐구과정 ..

강원권 문화이모작 ‘우리동네 썸의 재발견’ STEP.1 기본과정 '톺아보다'을 마치고 다시 모인 문화이모작 팀들의 부산 통영 답사기 시작합니다.
이원일 ㅣ2017-11-09

우리는 목공으로 이야기해요, 마을 숲 가을 축제: 2017 목공놀이와 함께하는 가을축제 ‘마을에서 놀..

가을 햇살에 눈이 부신 어느 오후, 어른과 아이들이 삼삼오오 안산문화원 잔디 마당에 모여듭니다. 바로 2017 목공놀이와 함께하는 마을축제 ‘마을에서 놀자’ 가 펼쳐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축제는 10월 28일 하루 동안 진행이 됐는데요. 잔디 마당에 자리잡은 나무로 만들어진 형형색색의 구조물들은 발길이 닿는 사람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아내..
김지은 ㅣ2017-11-02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